지역 내 6개 시장 방문 상인격려와 애로 청취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6곳을 찾아 장보기를 통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민생현장을 챙기는 소통행보에 나섰다./광양시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6곳을 찾아 장보기를 통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민생현장을 챙기는 소통행보에 나섰다.

13일 광양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옥곡5일시장을 시작으로 진상5일시장까지 차례로 방문해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제수용품을 구입해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 방문에는 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파트너사협회, 신금산단협의회, 산단입주기업체협의회,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익신초남2공단협의회, 벤처벨리기업협의회 등 지역 내 기업체와 광양상공회의소, 경제활성화본부, 상공인단체 등 경제단체가 참여했다.

각 소속 임원 총 167여명이 참여해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설 성수품 가격 동향 파악 및 요금 과다 인상, 지역 농특산물 이용 캠페인도 실시했다.

광양시는 어려운 경기 여건으로 시장을 방문하는 사람이 줄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과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제고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어려운 경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도 상인들의 활기찬 표정 속에 넉넉한 인심과 포근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전통시장이 활기차게 되살아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영상설시장 증축사업에 74억원, 광양5일시장 유개장옥개선사업 9억원, 디지털전통시장 추진사업에 4억원, 2024년 상반기 광양매일시장 개장 등을 통해 전통시장 기능 회복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