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09시까지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서비스 일시 중단

담양군 청사 전경(사진=곽유나 기자)
담양군 청사 전경(사진=곽유나 기자)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담양군은 지방세·세외수입정보시스템 전면 개편으로 오는 2월 8일 오후 6시부터 2월 13일 오전 9시까지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5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번 납부 서비스 중단은 기존시스템의 노후화로 차세대 지능형 세무 행정 서비스 및 빅데이터·인공지능 등 최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지방세입 시스템’의 전산 작업을 위해 이뤄지는 것으로 서울을 제외한 전국 시군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군민들이 그동안 이용하던 가상계좌는 2월 7일 오후 11시 30분까지, 그 외 ATM, 위택스, 신용카드, 지방세입 계좌 등 모든 납부 수단은 2월 8일 오후 6시까지만 납부할 수 있다.

차세대 지방세입 정보시스템 개통일인 2월 13일 09시부터는 기존 가상계좌를 제외한 지방세입계좌 서비스, 금융기관 창구 및 ATM/CD 납부, 인터넷 등은 정상적으로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담양군 관계자는 “지방세와 세외수입 납부 서비스 중단으로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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