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즐겁고 편한 문화생활 혜택

▲ 화순군, 2월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행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통합문화이용권인 문화누리카드 발급 업무가 2월부터 시작된다.

통합문화이용권은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1인당 연 13만원을 지원한다.

문화누리카드는 영화·도서·음반·테마파크·여행·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2023년 수급 자격이 유지된 발급자 대상으로 별도의 절차 없이 2024년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재충전됐고 완료 문자 발송도 마쳤다.

다만, 카드 유효기간이 2024년 1월 이전이거나 수급 자격이 없거나 2023년도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자는 재충전 대상에서 제외됐다.

재충전 여부는 가까운 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충전이 되지 않더라도 2월 1일 ~ 11월 30일 중 위 기관을 통해 문화누리카드 신규 발급 및 재충전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카드 발급 기간이 2월 1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미리 재충전 및 수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시어 기간 안에 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고객센터를 통해 반드시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발급 및 사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