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가족돌봄청년 수당 지원’ 등 서구만의 돌봄망 구축 기여

광주 서구는 1일 복지정책과 홍송림 팀장을 올해 첫 MVP공무원으로 선발했다./서구 제공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서구는 1일 복지정책과 홍송림 팀장을 올해 첫 MVP공무원으로 선발했다.

1일 서구 MVP 선발위원에 따르면 홍 팀장은 가족돌봄청년이라는 소외된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내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를 전국 최초로 구축한 점, 민·관 협력 네트워크 체계를 만들어 고독사 예방을 위해 노력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홍 팀장은 서구가 전국 최초로 가족돌봄청년 수당을 도입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홍팀장은 현장에서 발로 뛰며 지원대상자를 찾아내고 가족돌봄으로 생활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하는 등 서구만의 새로운 사회적 돌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홍 팀장은 복지사각지대 예방 및 민관협력을 통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 중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오천원의 나눔으로 이웃의 희망을 만들 수 있다’는 주제로‘2023 함께 서구, 오잇길 걷기대회’를 기획해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주민 인식 변화 및 나눔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1일 MVP 시상식에서 “홍 팀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회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 사명감을 갖고 일하고 있다”며 “단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돌봄망 시스템 구축에 우리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홍 팀장은 “팀원들을 대표해서 받은 상으로 알고 따뜻한 생활정부 서구를 구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