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학 입시 대비 맞춤형 학습법 제시 학생·학부모 큰 호응

전남도교육청 여수진로진학상담센터가 30일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여수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 강사 초청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열었다./전남교육청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도교육청 여수진로진학상담센터가 30일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여수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 강사 초청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열었다.

31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학부모의 성공적인 자녀 교육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학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국어·영어·수학 과목의 EBSi 우수 강사진에게 과목별 학습 방법을 전수 받는 특별한 기회로 300명 참여 모집이 단 하루 만에 마감됐다.

특강에서 국어·영어·수학 강사들은 새로운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 겨울방학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보내야 할지, 과목별 자기주도 학습 방법을 제시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 고등학생은 “앞으로의 입시에서 수능시험의 중요성이 커져 이에 대해 대비를 해야겠다는 각오를 갖게 됐고 이번 강의가 매우 큰 도움이 됐다 이번 방학부터 바로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수능을 대비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과목별 학습법을 고민하고 자기주도학습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