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한적십자 광주, 전남혈액원 헌혈. 장기기증희망등록 행사 10일부터 11일까지 개최

광주광역시는 대한적십자 광주, 전남혈액원과  함께 생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하절기(夏節期) 혈액부족 해소를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시청 시민홀(1층)에서 시. 공직자와 주면 공공기관 및 시민이 함께하는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광주시의 이번 헌혈 행사는 휴가와 학생들의 방학 등으로 혈액보유량이 급감하는 시기를 맞아 부족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공급하는데 앞장서고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시 청사 주변에 있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전남지방우정청, 호남지방통계청, 서구선거관리위원회, 광주서부경찰서 등 유관기관에 동참을 유도하는 협조 공문을 발송하였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를 병행하고 있다.

그동안 광주시는 연계하여 2회씩 헌혈 행사를 실시하여 혈액보유량이 급감하는 동절기 및 하절기 혈액 수급에 기여해 왔으며 2015년부터 시민들이 헌혈 및 장기기증 권장을 위해 헌혈의 날 (8월 13일)과 장기 기증의 날 (9월9일)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지만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면서" 헌혈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헌혈 전 음주, 약물복용, 침 시술 등을 금지해야 하고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박재완 대한적십자 광주 전남 혈액원장은 “최근 들어 헌혈자의 건강관리와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 헌혈시 간 기능검사, B. C형 간염검사, 매독, 에이즈 검사 등을 받을 수 있어 헌혈자의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