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협력위원장 이상훈· 문화예술감독 박정현씨 선정

전남도교육청이 25일 전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준비위원회 대외협력위원을 위촉했다.(대외협력위원장 이상훈· 문화예술감독 박정현씨 선정)/전남도교육청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25일 전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준비위원회 대외협력위원을 위촉하고 박람회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2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대외협력위원장에는 이상훈 전 여수 YMCA사무총장, 문화예술감독에 박정현 전 순천만 국제 교향악 축제 총감독이 각각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상훈 대외협력위원장은 박람회 준비위원회 운영을 내실화하고 박람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대내외 협력을 이끌어가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게 된다.

박정현 문화예술감독은 박람회 개·폐막 문화공연부터 국제교류 축제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전반을 추진해 가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지역 주도의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민관산학을 뛰어넘는 협력과 연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래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는 사명감으로 맡은 바 책무를 다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 이후에는 여수 교육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설명회를 열고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