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 선정위원회 통한 공급협력업체 선정, 공급가격 결정

▲ 광주광역시교육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2일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 선정위원회’ 심의를 개최해 올해 학교 급식에 공급될 친환경 쌀, 김치 공급 협력업체를 선정하고 공급 가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실시한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이뤄졌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 친환경 벼를 가공 처리하는 미곡종합처리장 2곳, 식품안전관리기준인증 및 전통식품품질인증을 획득한 김치업체 7곳을 공급 협력업체로 심의했다.

공급 가격 결정 역시 진행돼 친환경 쌀은 광주시 협의회를 통해 무농약 쌀 10kg의 공급가격을 전년 대비 1,500원 인상된 3만 2500원으로 결정했다.

또 김치류는 생산자물가지수, 공급업체 희망 가격 등을 반영해 전년 대비 평균 6.1% 인상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2012년부터 13년째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학교 급식에서 우리 지역의 친환경 식재료를 우선 사용해 학생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 확대를 위해 광주시와 협력해 올해 친환경 우수 식재료비를 학생 1식당 700원으로 전년 대비 100원 인상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식재료가 학교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시, 생산농가, 지역업체와 상호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