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까지 읍면 산업팀으로 신청

화순군은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농가에 소규모 비닐하우스 지원을 통해 생산 품목 다양화와 연중 지속 생산으로 운영 활성화 및 기획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2024년도 로컬푸드 농가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화순군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농가에 소규모 비닐하우스 지원을 통해 생산 품목 다양화와 연중 지속 생산으로 운영 활성화 및 기획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2024년도 로컬푸드 농가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2일 화순군에 따르면 올해 4천만원을 투입해 로컬푸드 농가 비닐하우스 7동 2,310㎡를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 대상자는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기관 소속 회원으로 최근 2년간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 실적이 있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다고 밝혔다.

사업 내용은 농가당 330㎡ 규모의 내재해 형 비닐하우스 1동을 지원하며 사업 단가는 ㎡당 2만 5천 원으로 지원 비율은 보조 70%, 자부담 30%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2월 7일까지 소재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및 화순군 농촌활력과 농산물마케팅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