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홍석, 남다른 충심으로 조정석의 곁을 지키는 호위무관 ‘주상화’ 역

▲ 배우 강홍석 tvN ‘세작, 매혹된 자들’ 출연, 조정석 지키는 호위무관 ‘주상화’ 역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배우 강홍석이 tvN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조정석의 호위무관 역으로 출연한다.

오는 21일 첫 방송을 앞둔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이야기다.

강홍석은 극 중 이인의 곁을 지키는 충신이자 현명한 사내 주상화 역으로 분한다.

주상화는 변란 중 진한대군 이인과 함께 청군에 맞서 싸운 이후에는 이인의 호위무관이 되고 이인이 용상에 오른 후에는 별군직 행수가 되어 곁을 지키는 인물이다.

그는 무예도 뛰어나지만, 행동하기 전에 언제나 한발 물러서 이인의 명령을 기다릴 줄 아는 현명한 사내로 강홍석은 극에서 임금의 마음을 가장 잘 알고 보필하는 묵직하고 속마음이 따뜻한 매력 있는 캐릭터로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킹키부츠’, ‘데스노트’의 히로인 강홍석은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호텔 델루나’,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개성 강한 연기와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KBS ‘닥터프리즈너’, ’대박부동산’을 통해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tvN의 대표 기대작 '세작'의 합류 소식으로 강홍석의 또 다른 연기 변신을 알리며 새로운 활약을 기대케 하는 바, 조정석과 함께 선보일 특급 케미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강홍석이 출연하는 tvN ‘세작, 매혹된 자들’은 1월 21일 밤 9시 20분에 첫 방송되며 1,2회 연속 특별 편성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