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최고의 한국 드라마 ‘뮤빗’서 뽑는다…글로벌 팬 투표 순항 중

▲ 사진 제공 = 뮤빗(Mubeat)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뮤빗이 한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덤의 마음을 한 데 모은다.

뮤빗은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아우르는 통합 어워즈인 ‘2023 뮤빗 드라마 어워즈’를 개최했다.

지난 17일 시작된 해당 어워즈는 방송사나 OTT 등 플랫폼의 국한 없이 2023년 한 해 동안 방영된 모든 한국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팬 투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2023 뮤빗 드라마 어워즈’의 후보는 2023년 내 종영된 작품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따라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JTBC ‘힙하게’, KBS2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비롯한 총 62편의 작품이 투표 대상으로 올랐다.

투표는 뮤빗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는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모든 집계가 종료된 후 애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뮤빗 관계자는 “‘2023 뮤빗 드라마 어워즈’는 전 세계 팬들의 손으로 직접 2023년 최고의 한국 드라마를 뽑는 중요한 투표”며 “다양한 방송사와 OTT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K-드라마’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열정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3 뮤빗 드라마 어워즈’는 뮤빗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뮤빗은 해외 사용자를 기반으로 누적 93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