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장관, 외래관광객 2천만명 달성 위해 관광인들과 손 맞잡아

▲ 문화체육관광부(사진=PEDIEN)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1월 1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관광인의 힘, 함께 이루는 관광대국’이라는 주제로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유인촌 장관은 현장을 찾아 관광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번 신년인사회에서는 관광 분야 기관과 단체, 업계, 학계 대표들과 미래 대한민국 관광의 주역이 될 관광고등학교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관광대국 도약을 다짐한다.

특히 지난해 항공과 교통, 쇼핑, 안내, 국방 등 다양한 접점에서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은 관광정책 발전 유공자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한다.

아울러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업종별 대표와 종사자들이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 다짐 선언에도 참여한다.

이를 통해 신뢰와 안전을 바탕으로 품격 있는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기 위한 관광업계의 의지를 알린다.

유인촌 장관은 “관광인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지난해 방한 외래관광객이 4년 만에 천만명을 넘었고 올해는 2천만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한국의 공연과 웰니스 관광, 미용, 음식 등 우리만의 경쟁력 있는 관광콘텐츠로 지역 곳곳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판을 크게 벌여 ‘2024 한국방문의 해’ 2천만명 유치와 관광대국 도약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만드는 데 모두가 함께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