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유치로 광양관광 매력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 광양시, ‘오늘 광양 어때?’ 개별관광객에 인센티브 파격 지원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광양시가 소규모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들에 제공하는 인센티브를 개별관광객들까지 확대하는 ‘오늘 광양 어때?’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늘 광양 어때?’는 2~5인 규모 개별관광객에게 여행경비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관광객 유치를 도모하고 광양관광 브랜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한 사업으로 사업비 1천만원을 투입해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시는 지역 외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지 방문, SNS 인증 등을 필수조건으로 7만원, 10만원, 15만원 이상의 지역 내 소비에 대해 3만원, 5만원, 8만원 등을 각각 지원한다.

개별관광객이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여행 1일 전까지 사전 계획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고 여행종료일로부터 15일 이내에 SNS 업로드, 지급신청서 및 방문 관련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오는 3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개최 예정인 ‘제23회 광양매화축제’ 기간에는 선착순 60팀으로 한정된다.

구체적 지원조건,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광양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고 개별화되는 관광트렌드에 따라 가족, 친구, 연인 등 소규모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이번 개별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사업이 다양한 형태의 관광객 유치를 이끌고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