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이후 난임 시술 시

진도군이 관내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난임 시술을 위한 병원 방문 시, 원거리 교통비를 지원한다./진도군 제공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진도군이 관내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난임 시술을 위한 병원 방문 시, 원거리 교통비를 지원한다.

18일 진도군에 따르면 대상은 진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2024년 1월 이후 난임 시술가정으로 1일 최대 5만원, 최대 10회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밝혔다.

진도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의 난임시술 의료기관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진도에서는 왕복 4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진도군은 난임부부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은 전남도내에서 진도군이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고 임신을 원하는 난임부부는 소득에 관계없이 시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에 난임 시술 의료기관이 없어 임신을 원하는 난임 부부들이 광주까지 가야하는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원거리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며 “난임 부부 원거리 교통비 지원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과 난임부부의 임신 성공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임신·출산·육아 통합지원센터 조성으로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영양보충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업 보배섬 엄마 모임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과 출산장려지원정책을 확대해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통합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