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를 빛낸 ‘전국 공감 고향사랑 기부사업 발굴’ 최고 시책 영예

광주 동구청 전경(사진=이종화)
광주 동구청 전경(사진=이종화)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동구는 올해 구정 발전을 위해 탁월한 업무 성과를 이룬 우수시책 ‘구정 베스트 7’을 최종 선정했다.

28일 동구에 따르면 각 부서별로 추천받은 28개 사업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순위별 15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후 동구의회 의원과 주민 대표 등 120명이 참여한 주민평가단의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7개의 우수시책을 확정했다.

올 한해 동구를 빛낸 최고 시책의 영예는 ‘전국 공감 고향사랑 기금사업 발굴’에 돌아갔다.

이 시책은 ‘광주극장 100년 프로젝트’와 ‘발달장애인 청소년 E.T 야구단 지원프로젝트’ 등 고향사랑 기금사업을 통한 모금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며 기부금 유치를 위한 선제적인 활동을 통해 기부 목표액을 조기에 달성하는 등 전국적인 호평을 받았다.

또 다른 우수시책으로 5·18민주광장 음악분수 에너지 자립 및 탄소중립실현 동구 수소도시 조성사업 2023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 For:rest’ 세계축제협회 피너클어워드 3관왕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문체부 지역문화매력 100선 광주 버스킹 월드컵 마을복지에 날개를 달다 ‘마을사랑채’ 복지 사각지대 틈새 메우는 광주다움 통합돌봄 등이 확정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 한 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구정 시책들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