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TV 탑재 누구나 감상 가능, 수업자료도 함께 제공

▲ 전남교육청, 학교폭력예방영화 ‘비밀전학’ 시사회 성료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만든 영화 '비밀전학'이 지난 14일과 18일 호평 속에 시사회를 마치고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수업자료와 함께 공개된다.

이번 영화 ‘비밀전학’ 시사회에는 눈이 오는 기상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전 신청한 인원보다 더 많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교직원·학생 제작진과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지금까지 언론 매체를 통해 비춰진 학교의 무기력한 이미지에 회의감을 느껴온 교사들이 학교폭력에 적극 대처하는 모습을 담아낸 기획 및 연출 의도에 대해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영화 ‘비밀전학’은 학교폭력 사건의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 특히 학생들과 교사가 하나 되는 장면에서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제작진은 “인물과 사건은 실제 사례를 반영했다”며 “학교폭력 사건을 교육적으로 해결하려는 선생님, 잘못을 진심으로 반성하는 학생과 상처를 온전하게 회복하는 학생, 이 두 학생을 품은 따뜻한 교실, 이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담아내고 싶었다”고 전했다.

영화는 전남교육TV 유튜브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학교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영화를 감상하고 토론할 수 있는 수업자료도 제공된다.

수업자료에는 포스터 톺아보기 영화 제작 따라잡기 마음이 가는 인물 고르기 인물의 마음 바라보기 영화 속 상징 파악하기 나아갈 길에 마음 모으기 등 다양한 주제의 활동 과제가 담겼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20여 분의 러닝타임 안에 담긴 학교폭력 사건 해결의 과정보다 실제 학교는 훨씬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영화 ‘비밀전학’은 전문가의 힘을 빌리지 않고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학교의 희망을 세상에 전하려는 진심을 담아 만든 만큼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