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복절도 웃음 선사 동시간대 가구 X 2049 시청률 1위 수성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혜영, 강수정, 이현이, 지예은이 둘째가라면 서러운 ‘넘버원’ 열정 넘치는 입담과 에피소드 화수분으로 포복절도 웃음을 안기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돌싱 대모’ 이혜영의 어디로 튈지 모르는 거침없는 토크는 김구라도 혀를 내두를 정도. 강수정, 이현이, 지예은의 예능감도 이혜영 못지않아 러닝타임을 순삭하게 만들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이혜영, 강수정, 이현이, 지예은이 출연하는 ‘쉬면 뭐 하니?’ 특집으로 꾸며졌다.

필터를 거치지 않는 게스트들의 열정 폭발하는 토크가 안방에 웃음 활력을 불어넣었다.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가구 기준으로 4.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광고주들과 방송계의 주요 지표인 2049시청률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 주인공은 이혜영으로 그가 ‘여걸식스’를 하는 동안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를 겪었다고 고백하는 장면은 최고 시청률 5.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우선 방송인, 화가 등으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이혜영이 3년 만에 ‘라스’에 출연했다.

그는 ‘돌싱글즈’ MC 제안을 처음 받았을 때 거절했지만, 결혼 경험도 없는 담당 PD와 작가를 만나자,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 출연하게 됐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혜영은 폐암 수술을 받고 ‘돌싱글즈2’를 시작했는데,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않아 결국 녹화 도중 병원에 실려 갔다고. 김구라는 이혜영의 남다른 정신력에 엄지척을 올렸다.

이혜영은 이지혜의 너튜브 채널에 출연해 전남편인 이상민에게 영상 편지를 보냈는데, 자발적이었냐는 질문에 진심이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최근 너튜브를 시작하며 20대 초반의 기분을 느끼고 있다는 그는 갑자기 배우 정우성을 공개 섭외하는 영상 편지를 띄우는 엉뚱함으로 웃음을 안기기도. 그런가 하면, 너튜브에 달린 악플들을 언급하면서는 “아무런 타격감도 없다”며 일침을 가해 ‘사이다’를 선사했다.

이혜영은 배우 이하늬의 결혼을 중매한 사실을 공개하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이하늬는 그런 이혜영에게 아이의 대모가 되어 달라는 부담감을 선물했다고. 이 이야기에 ‘절친’ 강수정이 질투해 웃음을 자아냈다.

‘올드 머니룩’의 원조로 불리는 이혜영은 10살 터울 대학생 언니의 영향을 받아 패션에 관심이 생겼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과거 드라마’ 왕초’에서 차인표를 짝사랑하는 거지 역으로 나온 그는 ‘올드 NO 머니룩’이지만 풋풋한 미모를 자랑하는 영상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아나운서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강수정은 하나뿐인 아들의 공연 참관도 포기하고 ‘라스’에 출연했는데, 바로 이혜영 때문이라며 이날 ‘이혜영 서포터’로 활약했다.

그는 한 달에 두 번, 홍콩과 한국을 오가며 일하는 ‘장거리 워킹맘’인데, 남편과 아들이 좋아해서 힘들지만, 보람을 느낀다며 뿌듯해했다.

그는 무엇보다 결혼 전 방문자가 300만명 이상인 ‘맛집 파워 블로거’였다는 사실을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맛집 책을 내기 전까지 아무도 자신의 정체를 몰랐다고. 미식가로 알려진 정용진 부회장이 자신의 블로그를 알고서 재미있다는 덕담을 전해 신기했던 일화도 공개했다.

이 밖에 ‘아나테이너’로 ‘여걸식스’ 당시 인기 1위였던 ‘리즈 시절’과 당시 강수정을 좋아했던 장동민의 속마음도 공개돼 흥미를 더했다.

모델 출신 방송인 이현이는 지난해 ‘라스’ 첫 번째 출연 당시 사유리, 딘딘, 그리의 활약으로 예능의 쓴맛을 봤다며 절친 장도연의 리액션을 기대했다.

장도연은 리액션은 물론 화제가 된 레드카펫 ‘9척 장신’ 투 샷을 함께 선보이며 이현이를 지원 사격했다.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모델들로 구성된 ‘FC 구척장신’의 2년 차 주장을 맡고 있는 이현이는 메시도 울고 갈 ‘축친자’로 등극하게 된 비결과 주장으로서 팀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자연미 넘치는 얼굴로 이지혜가 견제하는 ‘예능 깔깔이’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최근 축구하다 부상을 입어 비대칭 미소를 갖게 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대칭 얼굴이 되기 위해선 “반대쪽에 보톡스를 맞아야 한다”고. 이 밖에 과장된 리액션 때문에 악플 세례를 받은 ‘리액션 장인’의 고충과 대학교 재학 시절 일주일에 9번이나 미팅을 나갔던 이유, 음치인데도 ‘복면가왕’에 오기로 출연했던 사연, ‘39금’ 모유 수유 토크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이야기 등 다양한 에피소드로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지예은이 이혜영 후계자로 ‘라스’에 처음 출연했다.

지예은은 ‘SNL 코리아’에서 ‘마라탕웨이’, ‘대가리꽃밭’, ‘초롱이 여친’ 등 독보적인 캐릭터로 인기를 모은 ‘열정 신예’. 그는 이혜영과 너튜브에서 활약 중인데 이혜영을 잡는 ‘MZ 활약’으로 웃음 폭탄을 선사했다.

특히 센 언니 이혜영에 대해 “생각보다 잘 휘둘려서 칭찬해 주면 된다”며 당돌한 ‘이혜영 조종 팁’을 공개해 폭소를 자아냈다.

지예은은 ‘SNL’에 출연한 배우 다니엘 헤니가 대본에도 없는 볼 뽀뽀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자신이 SNS에 올린 사진에 ‘좋아요’를 눌러 준 사실을 언급하며 다니엘 헤니와의 결혼을 상상했는데, 그의 결혼 소식을 듣고 실망했다는 이야기로 흥미를 유발했다.

이현이는 이 이야기에 과몰입해 ‘돌고래 고음’ 리액션을 폭발시키기도. 이 밖에 연기파 배우를 배출한 ‘한예종’ 출신인 지예은이 ‘오징어게임’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가 된 절친 아누팜의 연예인병을 폭로했는데, “나는 아니다.

겸손하다”고 부인했다가 김구라로부터 “중증이야”라는 팩폭을 당하는 모습은 폭소를 안겼다.

이날 방송은 센 언니 선두 주자 이혜영의 거침없는 입담과 그런 이혜영에게 당하면서도 서포트하는 강수정의 ‘티키타카’, 첫 ‘라스’ 쓴맛에 독을 품은 ‘예능 깔깔이’ 이현이의 활약, 센 언니 이혜영도 휘두르는 지예은의 당돌한 MZ 토크로 쉴 새 없는 웃음을 선사했다.

여러 매력을 쏟아낸 게스트들에게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큰 관심과 응원을 보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