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편제의 본향 보성에서 보성소리의 진면목을 선보여

▲ 보성군, 보성군립국악단 제1회 정기공연 ‘희노애락’ 성료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보성군은 지난 14일 보성군립국악단이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제1회 정기연주회 ‘희노애락’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보성군립국악단의 강강술래를 관현악협주곡으로 편곡해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작됐다.

이어 공연그룹 ‘처랏’의 일렉기타와 사물악기를 이용한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보성군립국악단 박춘맹 예술감독이 심청가 중 눈뜨는 대목을 선보이며 보성소리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국악단 명예 단원 한정하 명창을 비롯해 이난초, 이은숙, 김미진 명창이 전남을 대표하는 ‘육자배기’를 선보이며 관객의 흥을 이끌었다.

이날 공연의 대미는 ‘흥부와 뺑의 만남’ 창극이었다.

판소리 다섯 바탕 중 심청전의 뻉파와 흥부전의 흥부를 현대적으로 각색해 각기 다른 작품의 인물을 입체적·현대적으로 표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군립국악단 박춘맹 예술감독은 “서편제의 본향인 보성에서 올해 국악단을 창단하고 한 해 동안 숨 가쁘게 달려오면서 첫 공연을 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국악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립국악단은 지난 3월 창단됐다.

군립국악단 신임 감독은 박춘맹 명창이 맡았으며 9명의 단원과 함께 정기공연과 판소리성지에서 추진되는 토요상설공연, 각종 국악프로그램, 초청 공연이나 행사 등에 출연하며 보성소리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