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배우 ‘수지’ 한복 제작

▲ 배우 ‘수지’ 한복 화보,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뜬다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2023년 한복 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통해 제작한 배우 ‘수지’의 한복을 공개한다.

문체부는 국내 한복 중소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디자인한 한복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한류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가 참여한 한복을 개발해 홍보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한복 중소기업 6개사가 배우 수지를 모델로 한복 상품을 개발해 왔으며 한복의 전통적인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흐름과 감각을 살려 배우 ‘수지’ 한복을 디자인했다.

배우 ‘수지’ 한복은 12월 24일 오전 6시부터 25일 오전 2시까지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에 화보 영상으로 공개한다.

12월 26일부터 공진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화보 영상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2월 20일에는 배우 ‘수지’ 한복 화보를 유명 패션잡지 1월호를 통해 선보인다.

잡지 표지 등 총 12장으로 구성한 이번 화보에서는 배우 ‘수지’의 매력과 독보적 분위기를 더한 한복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개발한 한복은 12월 26일부터 한복물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뉴트로페스티벌과 한복문화주간 등 내년 한복 관련 전시와 패션쇼 행사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향미 문화정책관은 “한복 고유의 미에 한류 연예인의 매력을 더한 한복을 국내외에 소개함으로써 한복을 널리 알리고 한복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복산업 발전과 한복 문화 확산을 위해 중소업체들의 다채로운 상품개발을 지원하는 등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