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접수 안내 표시 산뜻하게, 토지·취득 등 업무 연관 창구 재배치

▲ 고흥군청, 민원실이 달라졌어요 포근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고흥군이 방문 민원인을 위한 포근하고 쾌적한 환경 개선으로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합민원실은 민원 접수·처리 등 안내 표지판을 기존 걸이식에서 확 트인 일자형 라인 패널식으로 정비하는 등 시인성을 높여 시각적·환경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민원실 대기 공간인 쇼파, 데스크 등 내부 공간 배치 조정으로 어수선했던 환경을 재정비해 민원인이 대기시간 동안 편안하고 안락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 민원창구의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부동산 실거래, 취득세·등록세 등 업무 연관 창구를 인접 배치해 민원처리 단축과 편리성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실을 방문·이동하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배려와 감동있는 친절로 품격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방문 민원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다수 민원 상담 공간인 운주당 공간 마련 고령층 등을 위한 민원 안내 살피미 운영 민원 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만족도 조사 직장인 등 편의를 위한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