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눈높이에 맞는 공감대 형성으로 친절서비스 제공

▲ 순천시, 민원전담부서 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순천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전담부서인 허가민원과 전 직원과 희망부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전담부서 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기관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인 박혜화 위앤미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진행했다.

대민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는 ‘마인드 갖기’에 포인트를 두고 구성되어 참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친절은 민원서비스의 기본자세이다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말에 귀 기울여 공감하는 행정을 실천하고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해 민원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 올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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