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통경찰, 영암F1경주장서 교통사고·차량범죄 등 실전 가정 훈련

영암군이 12일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전남경찰청, 전남개발공사, 한국자동차협회와 ‘영암모터피아 안전운전 교육’ 양해각서를 교환했다./영암군 제공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영암군이 12일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전남경찰청, 전남개발공사, 한국자동차협회와 ‘영암모터피아 안전운전 교육’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12일 영암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우승희 영암군수, 박정보 전남경찰청장, 장충모 전남개발공사사장, 성백진 한국자동차협회 총재 등이 참석해 네 기관이 약속한 안전운전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실시되는 프로그램.F1자동차경주장의 특수성을 살려 교통경찰관의 운전습관 개선, 교통사고 예방법 숙지, 차량 이용 범죄행위 대응력 강화 등을 내용으로 한다.

특히 앞으로 실시될 교육은 차량 추적과 각종 교통사고 등으로 구성돼 실전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에 대응하는 내용으로 지역 치안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정보 전남경찰청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차량 범죄를 예방하고 현장대응력을 강화하는 지속적인 훈련을 전국경찰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영암F1경주장을 활용한 다양한 모의 훈련이 지역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잘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