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새단장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순천시는 4일 도서관 이용자의 편리함과 접근성 증대를 위해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가 PC, 핸드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접속하면 화면이 자동으로 맞추어져 이용자가 훨씬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했던 개인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인 ‘AI 도서 추천 서비스’와‘전 시민 좋은 책 도서 지원 사업’을 온라인에서 이용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했다.

이 밖에도 화면 디자인 및 메뉴 정비 도서관별 페이지 신설 도서 검색 기능 향상 강좌 신청 기능 개선 등 다양한 부분을 전면 개편했다.

오는 2024년 1월부터는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 인증을 통해 온라인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12월 4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개편된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홈페이지 오류 찾기 가장 마음에 드는 개편 내용 적기 2가지 중 1가지를 진행하고 순천시립도서관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