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20대 국회를 시작으로 21대 마지막 국감까지 8년 연속 우수의원 선정

▲ 송기헌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이 2023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난 2016년 제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에 선정된 후 제21대 마지막 국정감사까지 총 8년 연속 수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언론보도 실적, 다면평가, 활동 보고서 등을 기반으로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송기헌 의원은 올해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일본 강제동원 판결 등 사법부의 확정판결을 뒤집는 정부의 행태를 비판하고 위자료 배상 기준을 산정하는 위자료산정위원회 설치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또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의 잇따른 인사 검증 실패와 객관성을 잃은 검찰의 자체 감찰에 대한 ‘제 식구 감싸기’ 논란을 지적하는 등 법무부, 검찰, 사법부 관련 정책 점검 및 대안 제시에 집중했다.

송기헌 의원은“행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국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던 점을 높게 평가받아 큰 영광”이라며 “8년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송의원은 “앞으로도 국회에서 나온 지적 사항을 정부가 제대로 반영하는지 주시하며 끝까지 국민의 권리 수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