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활동 및 성과공유…상생 발전 방안 등 논의

▲ 광주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서구는 지난 29일 올 한 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가치지표 특강 2023년 서구 사회적경제 활동 및 성과보고 신규기업 소감 발표 선배기업 우수사례 공유 2024년 사회적경제 의제 투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규기업의 소감 발표와 선배기업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간 협업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기업이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는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선·후배 기업간 소통과 협업의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기업간의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하며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동안 사회적경제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자생력을 확보해 지역 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