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인재육성에 정성 모으자”각계 기탁 이어져

▲ 해남군, 장학사업기금 기부 열기“훈훈”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해남군의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에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해남군 송지면 내장마을 어촌계에서 장학사업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승철 대표는“올해 어촌의 경제 상황이 좋지는 않지만 이러한 때일수록 후학을 키우는데 아낌없어야 한다고 어촌계 주민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았다”며“후학 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의지를 전했다.

또한 21일에는 7개 단체와 2명의 개인 기탁자들이 장학사업기금을 기탁했다.

수원시 해남향우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장학사업기금 290만원을 기탁했다.

수원시 해남향우회에서는 장학사업 기탁을 정관에 규정할 정도로 고향 인재 양성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해남군 순천대학교 동문회인 향림회와 해남군화훼연구회에서도 연말을 맞아 각 200만원씩의 장학사업기금을 기탁했다.

또한 농업회사법인해남버섯에서는 벌써 3년째 장학사업기금을 기탁했다.

김황익 대표는 종균판매 수익 일부를 기금으로 기탁중으로 올해도 500만원을 기탁했다.

해남음악사랑 역시 3년째 장학기금을 기탁해왔으며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올해는 300만원을 기탁했다.

대흥사 상가 번영회와 삼산면 장춘마을에서는 각 100만원을 기탁했다.

해남미남축제 등 대흥사 일원에서 진행된 축제들이 잘 마무리되어 주민들에게 이익을 환원하고자 기탁금을 모았다.

더불어 개인들의 장학사업기금 기탁도 이어졌다.

김병승 화산면 무학마을 이장은 2년째 100만원의 장학사업기금을 기탁했으며 김광수 문화해설사는 올해로 3년째, 100만원을 기탁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많은 분들의 정성이 모여 해남군 장학사업은 대상을 대폭 확대해 폭넓은 청소년들에게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며“소중한 뜻을 잊지 않고 해남의 미래 인재들이 좋은 환경에서 수준높은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