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 지리산과 하나되기 농장, 전국 농촌교육농장 경진대회 대상 수상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전남 구례군은 11월 14일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중앙경진대회에서 구례 지리산과 하나되기 농장이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경진대회는 품질인증 농촌교육농장을 대상으로 교육정책과 연계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해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농촌교육농장 중에서 6개의 농장이 우수 프로그램 농장으로 선정됐으며 국민투표와 발표심사를 거쳐 지리산과 하나되기 농장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리산과 하나되기 농장의 ‘산수유나무 아래 생태연못 프로그램’은 산수유를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농업환경을 이용한 연못 수서곤충 생태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교과과정과도 연계되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활동을 통한 교육과 농업의 융복합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리산과 하나되기 강승호 대표는 구례군 1호 치유농업사이기도 하다.

그는 ‘건강 산수유 연잎밥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구례의 경로당과 요양원 등에서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 대표는 “구례의 농업 유산인 산수유를 통해 지역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고 우리 지역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농촌교육농장 육성과 우수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