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 화순군청사전경(사진=화순군)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화순군 생육환경에 적합한 재배작물을 선정해 규모화 및 미래 경쟁력을 키우고자 실시한 지역 특화작목 육성 사업에 대해 2024년에도 ‘샤인머스켓 콩 복숭아 토마토 블루베리’를 육성하고자 지역 특화작목 육성 사업 예비 사업자 신청을 12월 15일까지 받는다.

2024년 사업에 대해 5가지 품목 지원 사항을 확정하기 전 수요를 미리 파악하고 대처하기 위해 예비 사업자 신청을 받아 사전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려고 한다.

샤인머스켓은 수출 전문단지로 지정받기 위한 기반인 10ha를 목표로 시설하우스 신축 및 부대 시설을 지원하려고 했으나, 목표인 10ha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되어 부대 시설을 우선으로 50%를 보조 지원할 예정이다.

콩은 생분해성 친환경 멀칭 농자재를 군 60%, 농협 10%를 지원할 예정으로 신청· 접수할 계획이고 토마토는 공동선별로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농자재의 급격한 가격 인상에 대응한 필수재인 종자와 양액을 신청받을 예정이다.

복숭아. 블루베리는 과수산업 발전계획 참여 농가 및 시설 블루베리 농가에 지원해 노후화 및 품질이 떨어진 과목을 갱신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품종갱신에 70%를 보조하고 지주시설 등 부대 시설은 50%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사업 소재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