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대와 함께 K-문화콘텐츠 등 주력산업 탄력

▲ 순천대, 글로컬대학30 사업 ‘국비 5년간 1,000억 지원’ 선정 쾌거/순천시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순천시는 13일 글로컬대학30 본 지정 평가에 순천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환영의 뜻을 밝혔다.

13일 순천시에 따르면 이번 글로컬대학30 선정으로 순천대는 5년간 국비 1,000억원을 포함해 정부의 범부처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전남도와 순천시에서도 1,100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대학 존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순천시는 그동안 문화관광국을 컨트롤타워로 정하고 관련부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수차례의 회의와 실무협의를 거쳤으며 지역산업 발전계획과 연계한 그린스마트팜, 우주항공·첨단분야, 애니메이션 등 특화분야 중심 전략으로 글로컬대학 실행계획을 준비해 지난 6월에 예비대학으로 지정됐다.

본지정을 위해 순천시장은 순천대총장과 공동위원장으로 예비지정부터 본계획 실행까지 지산학 협력 기반을 완벽하게 구축해, 작지만 단단한 대학의 지속 가능한 여건을 마련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글로컬 대학30 본 지정으로 지방대학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이병운 총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전라남도 외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순천대학교와 협력해 그린스마트팜,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 우주항공, 이차전지 등 특화 분야 중심의 강소기업 육성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