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장관과 이부진 위원장,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관광, 미용, 패션, 케이팝 댄스 관계자 현장 의견 청취

▲ 문화체육관광부(사진=PEDIEN)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11월 13일 오전, ‘케이-뷰티’ 체험 공간인 서울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외래관광객이 선호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24년 외래관광객 2천만명 달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부진 위원장을 비롯해 관광, 미용, 패션, 케이팝 댄스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유인촌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이 회복되는 상황에서 케이-컬처 전반에 대한 세계인들의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는 관광 전략을 찾기 위해 외래관광객들에게 케이-컬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업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세계적인 케이-콘텐츠 관광 플랫폼인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크리에이트립’과 제휴한 미용실의 경우 외국인 매출이 8배 상승했으며 ‘원밀리언’은 케이-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80%가 외국인일 정도로 외래객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유 장관은 다양한 업계의 참석자들과 만나 화장품·성형 등 미용, 패션, 케이팝 댄스 체험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케이-컬처 현장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 이와 연계해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 유인촌 장관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외래관광객이 케이-컬처의 발신지인 우리나라를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한국방문의해위원회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 주체와 협력해 2024년 외래관광객 2천만명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