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 중년감성 힐링프로그램 및 포토 석고방향제 만들기 대상자 모집

▲ 강진군, 새롭게 단장한 보은산 힐링센터 프로그램 운영

[빛가람뉴스=박지훈 기자]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0월 새롭게 단장한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 ‘4060 중년감성 힐링프로그램’과 ‘포토 석고방향제 만들기’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힐링센터는 지난 10월 10일부터 일상 속 스트레스로 지친 군민들에게 마음건강 치유와 신체피로 회복을 돕기 위해 새롭게 단장해 군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올 4월 민간 위탁이 종료되어 강진군에서 직접 운영하게 됐으며 군민의 마음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조명 공사와 휴식시설로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바뀌었다.

힐링센터에는 혈압, 체지방 등 인바디 측정, VR 사용한 두뇌 컨디션 힐링 및 두뇌훈련, 옴니핏을 활용한 스트레스 측정 우울 불안 자가측정 등 현대인의 정신건강관리능력 향상과 신체 및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15일 오전에는 포토 석고방향제 만들기, 오후에는 4060 중년감성 힐링프로그램 참여할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14일까지 모집 중이며 신청은 강진군보건소에서 받는다.

포토 석고방향제는 추억의 사진을 붙여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으며 향기도 오래 남아 심신의 안정과 힐링에 도움이 되며 체험시간은 5~10분 정도 소요된다.

제4기 4060 중년감성 힐링프로그램은 40세에서 69세 사이의 중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단 1~3기 참여자는 제외된다.

올해 3월부터 분기마다 한번씩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심리적 전환기인 4060세대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대처와 관련해, 정신과 전문의 강의가 진행되며 자화상 그리기를 통한 아트테라피를 통해 자아를 돌아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보은산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