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배려받는 존재라 행복했어요”

▲ “우리도 배려받는 존재라 행복했어요”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서구가 업무 강도가 높은 복지현장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가을소풍’을 선물했다.

서구는 지난 8일 전남 담양군 일대에서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소진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인 ‘함께 만드는 서구, 미래를 여는 사회복지사’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업무 중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에 지친 사회복지종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관내 노인·장애인·아동 등 복지시설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용마루길 자유 트레킹, 까망감 치유의 정원에서 보물찾기, 앙상블 클래식 치유음악회 등을 통해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갖고 김이강 서구청장과 함께하는 토크쇼를 통해 복지현장의 고충과 바람을 전달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서구가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해 마련한 ‘가을소풍’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회복지종사자들은 구청장과 직접 소통하는 문자폰 ‘바로문자하랑께’를 통해 “오늘은 우리가 주인공이 되어 세심한 배려를 받고 대접을 받은 하루였다”며 “큰 힐링이 됐고 다시 힘을 얻어 복지현장으로 달려간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도 “행사도 정책도 수요자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면 답을 쉽게 찾을 수 있다”며 “항상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잠시나마 무거운 업무를 내려놓고 쉬어가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구는 향후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등 지속적으로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며 주민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