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명화 OST 오케스트라 공연

▲ 화순군, 추억의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2차 공연 개최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오는 11월 9일 19시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광주윈드 오케스트라가 공연하는 추억의 ‘주말의 명화’, 명화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명화 음악회는 지역의 문화 활력을 높이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화순군 지원 사업으로 MBC에서 1969년~2010년 방영했던 ‘주말의 명화’ 중 명화 OST를 무대 뒤 스크린에 상영되는 영화의 명장면과 함께 오케스트라를 공연하는 음악회이다.

군에 따르면 평소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오케스트라 공연을 화순군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상했으며 중장년층이 대부분의 시절을 함께했던 TV 프로그램인 ‘주말의 명화’에서 영감을 얻어 눈으로는 명화를, 귀로는 명화의 OST를 오케스트라로 감상하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케스트라 공연은 지난 9월 15일 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된 1차 공연과는 달리 공연의 집중도를 위해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주말의 명화 주제곡으로 시작해 영화 이티, 아웃 오프 아프리카, 쥬라기 공원, 타이타닉, 원스, 록키, 씨네마 천국, 캐리비안의 해적, 앤드류로이드의 주제곡 및 삽입곡으로 이루어지며 음악에 맞는 영화의 장면이 공연단 뒤의 스크린으로 상영된다.

공연 후에는 1차 공연과 마찬가지로 영화의 주인공으로 분장한 배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그날은 오케스트라 관람객을 위해 특별히 오케스트라 공연 종료 후, 꽃강길 음악 분수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밤 9시에 한 차례 더 연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차 공연에 이어 정서적으로 군민들의 마음을 풍족하게 하도록 2차 가을 공연을 준비했다”며 “군민은 물론 화순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