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개통과 동시에 통행료 50% 할인 / 송암․유덕영업소 7월1일, 소태영업소 9월1일부터

광주광역시내권인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는 전기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배기량 1600㏄ 미만)의 통행료 50%가 할인된다.

광주광역시는 제2순환도로 하이패스 개통과 동시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중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배기량 1600㏄ 미만)에 대해 송암․유덕업소는 7월1일부터 소태영업소는 9월1일부터 통행료의 50%를 감면한다고 밝혔다.

22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통행료 현금 납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하이패스시스템을 도입키로 하고, 올해 1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송암영업소(3-1구간)와 유덕영업소(4구간)는 7월1일 개통하고, 소태영업소(1구간)는 9월1일 개통할 예정이다.

감면 방법은 환경친화적자동차 소유자가 신청서와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광주시 도로과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 감면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카드 발급비는 무료다.

※ 팩스 : 062-613-4729, 이메일 : hs0074@korea.kr 감면카드 발급 방법 및 신청서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 게재

감면카드는 선불교통카드인 한페이카드로 발급되며, 감면 식별과 결제 기능을 갖춰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하이패스 전용차로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일반차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박남주 시 교통건설국장은 “제2순환도로 하이패스 설치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환경친화적 자동차 감면을 통해 미래형 친환경자동차 선도도시를 지향하는 광주시의 의지를 다지고 향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