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앞두고 화재예방·안전문화 확산 활동…불조심 포스터 공모전도

▲ 광주소방,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고 화재예방 활동을 펼친다.

불조심 강조의 달은 겨울철 빈번한 화재발생에 대비해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불조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로 올해 76회째다.

광주소방안전본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불조심 환경 조성을 목표로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참여형 119안전문화 행사 등을 추진한다.

또 소방안전 사진 공모전 수상작품과 광주소방 사진전을 대형판매시설, 터미널 등에 순회 전시하고 전통시장 등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전개해 소방안전문화를 조성한다.

초등학생 누구나 화재예방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도 개최한다.

공모 결과 우수작품 10점을 선정하고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개 작품은 소방청 주관 전국 심사에 광주 대표로 출품한다.

우수작품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소방안전 주요 행사 전시, 온라인 배포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주소방안전본부 누리집 또는 관할 소방서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종률 방호예방과장은 “겨울철에 앞서 다양한 화재예방 활동을 통해 불조심 안전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