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꽃피는 전남, 함께놀자 대한민국’ 주제 풍성

▲ 전국체전의 또 하나의 이름 ‘문화체전’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도는 제104회 전국체전을 맞아 ‘문화가 꽃피는 전남, 함께놀자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문화행사가 목포 평화광장과 각 시군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제104회 전국체전 개회식을 한편의 화려한 뮤지컬 같은 감동 무대로 개최한 전남도는 체전을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14일 케이-문화의 매력이 듬뿍 담긴 수묵패션쇼, DJ인 바가지, 매드퀸의 공연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어 15일 태권무, 마샬아츠 아크로바틱 등 특색있는 문화예술 공연은 물론 1990년대 댄스음악으로 유명한 가수 김현정, 스페이스A, 자자 등이 출연한 나인티나인콘서트가 진행돼 전국체전 개막 열기와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관람객들도 체전경기 외에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즐기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체전경기 관람을 위해 전남을 찾은 한 관람객은 “전국 문화예술단체의 공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특히 수묵 퍼포먼스와 패션쇼 등 어디에서도 접하기 힘든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16일부터 18일까지는 버스킹 전국체전이 그 열기를 이어간다.

온라인 심사를 통해 선발된 버스커들이 총 상금 1천만원에 도전한다.

최우수상을 비롯해 우수상, 입상 등 총 10팀을 선정한다.

부대행사로 관객들이 스포츠를 체험할 미니올림픽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선수단을 환영하는 웰컴라운지도 운영된다.

주 개최지인 목포 외에도 나주, 광양, 영암, 장성, 장흥, 함평 등 9개 시군에서 전국체전 기념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송영일 박휘순 등 지상파방송의 개그콘서트 개그맨들이 펼치는 개그쇼, 동편소리축제와 마한문화축제 등 지역축제와 연계한 전국체전 기념 음악회, 호남에서 유일한 문묘18현 하서 김인후의 국악 뮤지컬 등이 열려 전남을 찾은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강인중 전남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전국체전을 전남의 문화·예술·역사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연계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지역별 특색 있는 축제와 공연으로 알차게 준비했다”며 “문화체전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한 만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전 이후인 오는 25~27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등 목포시 일원에서 대한민국 예술인이 총집합하는 ‘2023 대한민국예술축전’도 열린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