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소통망, 광화문 K-컬처 스크린 통해 볼 수 있어

▲ 청년 장병들이 화보로 보여주는 강한 국방, 2023년 국군 화보 공개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국방부는 2023년 국군 화보를 국방부 누리소통망을 통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연재한다.

이번 화보는 ‘이유 있는 강함’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강한 정신력과 전투력이 ‘힘에 의한 평화’를 지키기 위한 대한민국 국군의 본질임을 표현하고자 했다.

이번 화보에는 육해공군 및 해병대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12명의 청년 장병을 선발해 담았다.

올해 역대급 규모로 시행된 한미 연합연습 및 야외기동훈련,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에서 맹활약한 장병들, 항공통제기,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운용이 가능한 최신예 잠수함 등 한국형 3축체계를 구현하고 있는 장병들, K-방산의 핵심 전력을 운용하고 있는 장병들, 프라미스 작전 참여 장병 등이 이번 화보의 주인공이다.

국군 화보는 2017년 첫 공개 후 올해 7회 차를 맞이했으며 우리 군의 강인함과 전문성, 자긍심, 주요 전력 등을 감각적이고 몰입감 높은 화보로 소개함으로써, 국민적 공감대를 확대해 왔다.

특히 이번 국군 화보는 패션 매거진 협업, 광화문광장 미디어 전시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연계했다.

유명 패션 잡지와 함께 청년 장병 12명의 일상 패션과 군복 화보 협업을 추진하고 군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주제로 인터뷰도 함께 진행해 2030 세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10월 1일부터 광화문광장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외 전광판을 통해 국군 화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민의 일상을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의 모습을 국민들이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해 공감대를 넓히고자 했다.

이 영상은 10월 1일부터 한 달간 보실 수 있다.

2023년 국군 화보는 국방부 누리소통망을 통해 10월 12일 첫 공개 되며 올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다.

국군 화보 콘텐츠는 국방부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매주 2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국방부는 화보 연재 기간 중 공식 누리소통망에서 다양한 형태의 국민 참여 이벤트를 통해 2024년 국군 화보 달력과 다양한 기념품을 배포할 계획이다.

2023년 국군 화보 ‘이유 있는 강함’을 통해 우리 군과 국민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