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성 교육, 기질, 사춘기 소통, 디지털성폭력 예방 등 군민강좌

▲ 해남군청사전경(사진=해남군)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해남군 교육재단은 군민의 양육 부담을 덜고 양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부모 강좌인‘해남아이키움교실’을 연다.

이번 강좌는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기간 내 5일 동안 오후2시부터 4시까지 해남문화원 2층 공연장에서 열린다.

첫날인 17일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사정관 교수인 정남환 박사의‘변화하는 진로진학 준비전략’강좌가 열린다.

연간 200회 진로·진학 강연을 진행한 진로진학의 전문가인 정남환 박사와의 만남이 진로·진학으로 고민을 가진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7일 강좌에 이어 10월 20일 이석원 자주스쿨 대표 ‘쉬운 성 교육: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 교육’ 10월 24일 권혜연 더에이공감랩 소장‘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기질에 따른 학습법’ 10월 27일 김미숙 맘&C 상담교육연구소 소장‘사춘기 내 아이 키우기’ 10월 31일 김민영 자주스쿨 대표 ‘디지털성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 지키기’로 운영된다.

강좌와 더불어 참여자들을 위한 저자 도서 증정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접수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저자도서‘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을 증정한다.

관심 있는 누구나 군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강좌 관련 문의는 해남군 교육재단 미래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 강좌로 양육에 있어 양육자가 겪을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전문가가 소개하는 질 높은 양육 정보와 방법을 통해 양육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