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공연·체험·전시 등 11월 5일까지 펼쳐져

 2023년 진도군 보배섬문화예술제···오는 21일 개막/진도군 제공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시·서·화·창의 본고장 진도군에서 오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3년 진도군 보배섬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11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군 보배섬문화예술제는 23개의 공연과 경연, 다양한 체험과 전시행사로 이루어져 대한민국 문화예술특구인 진도군의 문화와 예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이라고 밝혔다.

오는 21일 진도읍에 위치한 향토문화회관 야외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문화예술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문의는 진도군청 홈페이지 또는 진도군청 문화예술체육과.특히 올해는 여성·실버·어린이합창단 초·중학교 방과후 프로그램인 오케스트라 모듬북 방송댄스 등 청소년 아트 페스티벌 무대를 선보여 지역 청소년들이 그동안 다져온 역량을 발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10월 31일에는 군민의 날 축하의 밤 특별공연이 열려 진도 출신 트로트 퀸 송가인 등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축하공연은 11월 1일 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진도를 찾은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문화예술의 본향인 진도만의 풍부한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고 전승·보전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진도 문화예술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들만의 행사를 넘어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하나된 문화예술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