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관내 3개 중학교 야간공부방 운영

전남 강진군의 활발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과 선생님의 행복한 미소가 끊이지 않고 있다.

강진군은 학원 수강과 가정에서의 학습이 어려운 면 지역의 학생을 대상으로 예산을 지원, 학생들이 밤에도 안심하고 심화학습을 할 수 있는‘야간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9일 강진군에 따르면 ‘야간 공부방’프로그램은 정규 학교 수업이 끝난 뒤, 별도의 심화 학습을 원하는 학생을 비롯하여 교과 성적이 부진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운영이 된다.

현재 군에서는 도암중과 병영중, 칠량중을 지원하고 있다.   강진칠량중학교의 경우, 군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생각키움 배움터’라는 이름으로 야간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생각키움 배움터’는 1주일에 3일간, 방과후 3시간씩 교과선생님이 직접 지도하는 교과복습시간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매일 저녁 식사를 제공하고 택시를 이용한 안전한 귀가지도를 하고 있어 생업에 바쁜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교생 29명중 3명을 제외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야간공부방에 참여하는 등 학생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칠량중학교 학생들의 학력은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매년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에서 기초학력 미달학생 제로화에 기여했고 초등학교 대비 학력도 플러스로 올라가 학력이 향상되는 결과를 얻었다.

칠량중 김현진(3년)학생은“학교수업이 끝나면 그냥 놀다가 집에 돌아와 TV를 보거나 스마트폰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 학교에서 저녁도 주고 잘 모르는 내용은 교과 선생님께 질문하며 복습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공부를 하고 택시로 귀가시켜 줘 안전하고 편하게 집으로 돌아온다”고 말했다.

학생과 학부모가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사업에 대해 군 지원을 받고 있는 3개 중학교 모두 지속적인‘야간 공부방’사업 유지를 바라고 있는 상황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생업에 종사하느라 바쁜 학부모님들을 대신하여 군에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모두 만족하는 행복한 강진교육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