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행사’ 개최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곡성군이 오는 10월 6일과 7일에 동악아트홀과 미실란에서‘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행사는 곡성군이 주최하고 창작집단 싸목싸목이 주관한다.

창작 소리극인 ‘향기장수 이야기’와 ‘이삭단의 대모험’과 함께 들녘 판소리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판소리 한마당은 2021년 가을에 처음 열린 곡성 지역의 판소리 축제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두 해에 걸쳐 이미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지역 주민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과 프리마켓 등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행사 첫날인 10월 6일에는 사부작당의 어린이 소리극 ‘향기장수 이야기’가 상영된다.

‘향기장수 이야기’는 내면의 향기를 알려주는 향기장수 이야기를 통해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되돌아보게 하는 작품이다.

이들에게는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성인들에게는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10월 7일에는 곡성풍물단이 힘차게 오프닝을 하고 창작집단 싸목싸목의 소리극인 한음초 지구수비대 ‘이삭단의 대모험’이 펼쳐진다.

이어서 전통판소리와 창작판소리 ‘약속나무’가 초연된다.

‘이삭단의 대모험’은 소설가 김탁환과 판소리꾼 최용석이 만든 창작집단 싸목싸목의 창작 소리극이다.

기후 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와 우리의 환경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또한 들녘판소리 중 초연작품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소설가 김탁환 사설의 ‘약속나무’로 곡성 죽곡면 삼태마을에서 채록한 이야기로 만든 작품이다.

고목이 어떻게 생명을 마무리하는지, 그리고 그 고목의 정신이 어떻게 마을에 남아 전해지는지 깊이 탐구한 작품이다.

이렇듯 일회성으로 공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생태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함께 생각하게 하는 것이 판소리 한마당의 큰 특색이다.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은 10월 6일에는 오전 11시, 10월 7일에는 오후 6시 10분에 진행된다.

전 좌석 무료로 진행되며 식사비는 별도다.

공연 예약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구글 폼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