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행안부 주관 재해예방사업 선정(사업 대상지 금일읍 동송마을 전경) /완도군 제공
완도군, 행안부 주관 재해예방사업 선정(사업 대상지 금일읍 동송마을 전경) /완도군 제공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완도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재해 예방 사업’에 선정돼 국비 95억 원을 확보했다.

4일 완도군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금일읍 동송 자연재해 위험 개선 지구 정비 사업’으로 사업 대상지인 금일읍 동송 지구는 집중호우 시 만조 때와 겹치면 마을 저지대 일부가 잠겨 침수 피해가 상습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이라고 밝혔다.

이에 완도군은 지난해 10월부터 기본계획 수립과 타당성 조사를 완료한 후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시급성과 필요성을 적극 설명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업은 내년부터 향후 3년간 국비 95억 원 등 총 사업비 190억 원을 투입해 배수펌프장(1개소)과 우수 저류지(1개소) 설치, 우수 관거 개량 및 신설(1.2km)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은 내년 1월 실시 설계 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재해 없는 완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