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크리에이트립 공동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프로모션 추진

▲ ‘현지인처럼’K-푸드 즐기러 한국 오세요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외국인 타깃 한국관광 서비스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 공동으로 방한 외국인 대상 ‘K-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외국인들의 한국여행 고려요인 1위가 ‘음식, 미식 탐방’인 점에 착안, 이들의 한식체험과 소비 유도를 위해 기획됐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종로와 용산, 송파 지역의 48개 음식점이 참여하며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트립 누리집 또는 앱에서 음식과 배달 서비스를 최대 80%까지 즉시 할인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들이 한국 배달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텐트·돗자리와 음식 배달 서비스를 결합한 ‘한강에서 배달음식 즐기기’ 패키지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공사는 이번 프로모션과 연계해 한국의 MZ세대들이 K-푸드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 ‘LiKe a LOCAL ― K-로컬 미식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국문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말부터는 공사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에서 4개 언어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K-푸드는 이제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 됐고 한국 여행 시 꼭 경험하고 싶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니즈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홍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