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총력

보성군 청사전경(사진=빛가람뉴스 DB)
보성군 청사전경(사진=빛가람뉴스 DB)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보성군은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25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종합상황실 운영은 연휴 본청은 8개 반 84명, 12개 읍면은 72명 등으로 총 156명이 편성됐다. 투입된 인원들은 교통·물가·연료 공급, 가축 방역, 생활 쓰레기, 상하수도, 보건, 재해·재난·안전, 산불 등 8개 분야를 관리하며 상황실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귀성객들의 고향 방문에 불편이 없도록 생활민원을 꼼꼼히 챙기는 것은 물론 보건소, 보건진료소, 종합병원 등 응급의료 체계를 구축하고 당번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및 보성사랑상품권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리 농특산물 사주기 및 팔아주기 운동을 향우회 등과 연계해 판촉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해제된 후 맞는 첫 명절로서 귀성객과 군민들이 편안하게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함께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