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가족센터, 훈민정음 멘티·멘토링 119소방 진로체험학습 성료

[빛가람뉴스=박지훈 기자] 장흥군가족센터는 지난 9월 16일 장흥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관내 다문화가족 자녀들과 장흥고등학교훈민정음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남소방본부의 전남소방학교와 연계해 소방관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학습은 실제 신임 소방관들이 교육을 받는 소방학교에서 진행됐으며 기초소방 시설 사용법, 피난기구 사용 방법 및 체험, 화재 현장 피난요령 등 안전체험 및 소방관 임용 과정을 멘토와 멘티가 체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은 방화복을 착용해 소방호스 사용 방법, 화재 현장 피난 요령 및 완강기를 실제로 사용하는 체험을 진행했고 화재현장피난요령의 경우 암흑 속에서 연기를 뿌려 실제 상황과 같이 재현했다.

체험에 참여한 “멘티는 멋있는 교관님들을 보고 소방관의 꿈을 가지고 싶다”고 말했으며 “멘토는 고등학교 졸업 후 소방의 꿈을 향해 전진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이번 소방 진로안전체험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진로 결정에 도움 되고 특히 진로를 결정해야하는 고등학생 멘토들에게 큰 힘이 되었기를 바라며 장흥군 가족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