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곳 업체 먹거리 판매…23일부터 4차례 열려

▲ 남구, 교류 도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연다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남구와 교류를 맺은 지방자치단체 7곳의 농특산물이 광주지역 소비자들과 만나는 장이 열린다.

남구는 18일 “자매도시 협약을 맺은 지방자치단체간 상생협력과 교류 확대를 통한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2023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로 광주시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오는 23일부터 10월 말까지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지역 농특산물과 광주지역 소비자와의 만남은 오는 23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같은 달 24일과 10월 15일 10월 29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전남 영광군과 보성군, 담양군, 진도군, 나주시, 장흥군, 전북 임실군이며 각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14개 업체가 참여한다.

날짜별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는 지방자치단체는 다르며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농·특산물로는 영광의 경우 굴비와 모시잎 송편을, 보성군은 계란과 고춧가루, 담양군은 한과와 참기름, 고추장, 죽순을 선보인다.

진도군은 광주지역 소비자들에게 홍주 초콜릿과 홍주 하이볼, 전복장 판매에 나서며 나주시와 장흥군에서는 각각 식혜 및 장류를 비롯해 김부각과 표고 절편, 생표고 분말을 공급한다.

전북권 지방자치단체로 유일하게 참가한 임실군에서는 유제품과 농산물 등을 판매한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소비자를 만날 수 있어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며 “남구와 자매도시간 교류 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