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자·화장품 등 농수산·공산품 현장계약·협약 등 성과

▲ 전남 수출유망기업, 호주서 수출협약 등 64만4천달러/전남도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도는 전라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지난 6일까지 4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수출 유망기업 10개 사를 파견, 수출상담회를 열어 64만 4천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3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상담회에는 김, 쌀 과자, 유자차 등 농수산식품 5개 사와 화장품, 유기질 비료 등 공산품 5개 사가 참가해 총 25개 호주 현지 바이어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회에서는 총 6건의 계약이 체결돼 4만 4천 달러의 수출 현장계약을 했으며 60만 달러의 수출 업무협약도 했다.

현장 계약은 아라움이 크리스피 스낵류 3만 달러, 올바름이 쌀과자 등 5천 달러, 맑고밝고따뜻한협동조합이 유자즙 등 7천 달러, 지너스인터내셔널이 클렌징밤 1천 달러, 인코돈바이오코스메틱이 미백과 주름개선 및 피부 진정 화장품 1천 달러 등이다.

신축이음관 기계를 제조하는 디엠티가 10만 달러,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생산하는 에스에프시가 50만 달러 등 수출 업무협약도 이뤄졌다.

그 외에도 해청정은 다시마면과 미역면, ㈜가보팜스은 유자꿀차 등, 봉강친환경영농조합법인이 유기질 비료를 출품해 호주 시장 진출 가능성을 가늠했다.

호주 시장에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소비자들이 한국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는 가운데 이번 상담회는 신제품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전남 기업의 해외 수출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호주 시드니에서 전남도 상설판매장을 운영하는 리처디 김 마이홈푸드 대표는 “호주 현지인은 직접 조리해 먹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한국 식자재 수출 시 조리 동영상 정보무늬를 제작하는 게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호주 시장은 영미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이번 수출상담이 전남 기업의 해외 수출 시장 확대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전남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