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첫날 4천 4백만원 팔려
품질, 이벤트, 개장 시기 삼위일체

‘곡성몰’은 개장 하룻동안 2,200명이 회원으로 가입했고 4천 4백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곡성군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9월 5일 개장한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이 개장 첫날 대박을 터트렸다.

6일 곡성군에 따르면 ‘곡성몰’은 개장 하룻동안 2,200명이 회원으로 가입했고 4천 4백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곡성군이 9월 한달 목표한 회원 500명, 매출 1천만원의 약 4배에 달한다.

‘곡성몰’의 인기 비결은 단연 신선한 상품이다.

백세미, 한우, 멜론, 배 등 섬진강 이슬을 머금고 건강하게 재배된 지역 농산물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한과, 토란파이, 수제 스트링 치즈 등 가공식품들은 간식이나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첫 구매자 A씨는 “추석 선물로 한우를 구입했다. 같은 상품이라도 곡성몰이 더 저렴한데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거라 훨씬 믿음이 간다”고 말했다.

개장 기념 할인 이벤트도 흥행 요인이다.

오픈 기념으로 신규 가입자에게 30%+10% 할인 쿠폰과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9월 한달간 전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있다.

댓글 이벤트로는 구수한 누룽지향으로 유명한 백세미을 증정한다.

여기에 추석을 겨냥한 개장 시기도 딱 맞아떨어졌다.

당초 ‘곡성몰’ 구축 개발사는 올해 4분기에나 구축이 완료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곡성군은 군수의 지휘 아래 추석 전 개장을 목표로 속도를 냈다.

특히 쇼핑몰의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입점업체 모집과 상품 구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곡성군에서 지역 곳곳을 다니면서 입점 가능 업체를 발굴하고 섭외하는 작업들을 통해 ‘곡성몰’은 곡성군에서 품질을 인정한 80개 업체 267개 품목을 개장 첫날 선보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