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9(목)부터 7.18(월)까지, 기부선행, 시민 화합, 지역사회 발전 등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시민 및 단체

우리 주변에서 자발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에 옮기거나 자신이 지닌 재능을 아낌없이 이웃과 나누는 등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숨은 영웅들은 누구일까?

서울시는 밝고 건전한 사회기풍을 진작시키고 기부선행과 지역사회 발전 등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시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19일(목)부터 ‘2016년 서울특별시 봉사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특별시 봉사상은 1989년부터 시작된 유서 깊은 상으로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하며, 현재까지 687명이 봉사상을 수상했다.

추천 대상은 기부선행, 시민화합, 지역사회발전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시민과 단체 등으로 추천된 후보자 중에서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 총 21명을 선정한다.

특히 봉사의 개념을 확대하여 재능기부를 실천한 시민 및 단체, 문화나 인권 등 봉사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모범시민 및 단체도 추천 대상이 된다.

또한, 봉사하는 습관은 어렸을 때부터 길러진다는 취지 아래 가족단위의 봉사를 실천한 모범가족도 추천 대상이 된다.

후보자 추천은 5월 19일(목)부터 7월 18일(월)까지이며, 후보자 추천 및 신청방법은 서울시 자치행정과, 주소지(단체소재지) 자치구 표창담당 부서, 이메일(kim0761@seoul.go.kr) 등에 문의·접수하면 된다.

추천권자는 자치구, 경찰서, 교육기관 등 행정기관과 행정기관에 등록되어있는 단체가 추천서 등 소정의 제출서식을 작성하여 추천할 수 있으며, 시민이 직접 추천하는 경우에는 10명 이상이 연서하여 추천할 수 있다.

접수된 후보자들은 시 감사관의 현장실사와 관련 전문가들의 공적심사, 시민투표 등 공적내용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게 되며, 심사결과 발표는 10월중에, 시상식은 서울시민의 날인 10.28(화)에 개최될 예정이다.

추천서 및 공적조서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 서울소개 ⇒ 웹페이지(공지사항)와 뉴스·소식 ⇒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자치행정과(2133-5829) 또는 관할 자치구 시민표창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강태웅 서울시 행정국장은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헌신하는 숨은 천사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 그분들을 한 분 한 분 찾아 격려하고 나아가 우리 서울시를 이끄는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주변의 숨은 영웅을 적극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