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요청

▲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지역위원회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규탄 기자회견 개최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 지역위원회는 24일 오전 출근시간대에 퇴계사거리 앞에서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방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방류를 규탄하는 성명서 낭독 및 당원들의 찬조연설과 함께 출근길 시민을 대상으로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저지를 위한 ‘UN인권위 진정’접수 서명을 안내하는 유인물을 배포하며 원전오염수 방류로 우리나라 해양과 국민의 안전에 끼칠 위험성에 대한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허영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원전오염수 해양 방류로 인해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는 것은 물론 국내수산업의 붕괴까지 이어질 것은 명약관하하다”며“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이번 사태의 책임은 오롯이 일본 눈치보기에 급급한 윤석열 정부와 여당에게 있는 만큼, 반드시 그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더불어민주당은 원전오염수 해양투기에 반대하는 국제사회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UN인권위 진정을 추진하는 한편 우리 어업인과 소상공인을 위한 민생대책을 반드시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